수원시 영통구보건소, 갤러리아 광교점에서 '금연 캠페인'
상태바
수원시 영통구보건소, 갤러리아 광교점에서 '금연 캠페인'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3.0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개월 금연프로그램 제공,스트레스 지수 측정
▲ 영통구보건소가 갤러리아 광교점에서 금연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 영통구보건소가 갤러리아 광교점에서 금연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수원시=뉴스피크 이민우 기자] 수원시 영통구보건소가 수원시행복정신건강복지센터, 경기남부금연지원센터와 함께 25~26일 갤러리아 광교점에서 직원 300여 명을 대상으로 금연 캠페인과 정신건강 상담을 진행한다.

보건소와 금연지원센터 직원들은 갤러리아 광교점 식당가에서 흡연하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금연 상담을 하고, 금연보조제를 지원한다. 

금연 참가자에게는 6개월 동안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6개월 금연에 성공한 직원에게는 기념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또 2주 간격으로 광교 갤러리아를 4회 방문해 금연 참가자와 상담을 이어갈 계획이다.

금연 캠페인과 함께 정신건강 상담도 진행된다. 수원시행복정신건강복지센터는 백화점 직원을 대상으로 ‘마로’ 앱을 활용해 스트레스 지수를 측정한다.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무선 보조배터리, 손수건 등 상품을 증정한다. 스트레스 점수가 높은 고위험군은 추가 상담과 함께 해당 센터와 연계해 추가 관리를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수원시 영통구보건소는 흡연자의 신청이 10인 이상인 곳에 찾아가 금연 상담을 하는 ‘이동금연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다. 신청을 원하는 흡연자는 영통구보건소 금연상담실(031—228-8828, 8806)로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영통구보건소 관계자는 “금연에 도전하는 흡연자들이 도움을 받았으면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