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2023 인문학 속에서 미래를 열다 ‘인문학의 이해’’ 운영
상태바
안성시, ‘2023 인문학 속에서 미래를 열다 ‘인문학의 이해’’ 운영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3.0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안성시, ‘2023 인문학 속에서 미래를 열다 ‘인문학의 이해’’ 운영

[뉴스피크] 안성시는 ‘인문학 속에서 미래를 열다’를 주제로 공도도서관에서 오는 4월부터 10월까지‘인문학의 이해’강좌를 운영한다.

‘인문학의 이해’는 시민들의 관심 분야와 사회 트렌드가 반영된 다양한 주제의 인문학 강좌로 ‘환경’, ‘재난’, ‘다름’, ‘정리’의 각기 다른 분야의 이해를 다루면서 인간의 삶과 관련된 근원적인 문제, 사상, 문화 등을 이해하는 프로그램이다.

‘인문학의 이해’ 23년 시즌에는 총 7개의 강연이 열린다.

4월중에는 ‘환경·재난’ 파트로 ‘기후 위기 부의 대전환 ’ 과 ‘한반도, 지진에서 살아남기 ’를 시작으로 향후 ‘인구절벽, ’인구‘를 알아야 내일이 있다 ’ 와 ‘고통의 곁에 우리가 있다면 ’ 등 4개의 강연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다름·타인‘ 파트에서는 ‘90년생이 온다’ 저자 임홍택과 함께 Z세대가 요구하는 공정한 보상과 새로운 세대와 시대의 균형점을 배우고 가족간의 상처와 회복에 대한 해소를 고민해보는 ‘가족공부, 우리가 평생 풀지 못한 마음의 숙제 ’ 강연을 통해 시민들의 ’소통‘과 ’관계‘에 대한 고민을 짚어줄 예정이다.

마지막 10월에는 ’정리‘ 파트로 대한민국 최고의 생각정리 컨설턴드 복주환 강사를 초빙해 ‘인생을 바꾸는 생각정리’를 통해 삶의 태도와 방향을 설정하고 생각을 행동으로 바꾸는 방법을 제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다양한 분야의 도서 자료를 기반으로 한 인문학 강연을 통해 시민들의 삶과 가치관 형성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