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정왕2동-시화병원, '지역주민 건강증진' 협력
상태바
시흥시 정왕2동-시화병원, '지역주민 건강증진' 협력
  • 강영실 기자
  • 승인 2023.0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흥시 정왕2동(동장 이소영)과 의료법인 남촌의료재단 시화병원(이사장 최병철)은 지난 13일 정이마을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뉴스피크] 시흥시 정왕2동(동장 이소영)과 의료법인 남촌의료재단 시화병원(이사장 최병철)은 지난 13일 정이마을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시화병원의 방효소 행정원장, 김명희 고객경험팀장 및 정왕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장혜동 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정왕2동과 시화병원은 ▲의료 취약계층 발굴·의뢰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활성화 ▲맞춤형 통합돌봄서비스 제공 ▲그 밖의 상호 협력 분야 등 주민 건강증진 및 의료복지 향상을 위한 사업을 수행하게 된다.

방효소 시화병원 행정원장은 “양 기관의 협력 강화로 퇴원 환자들이 지역사회에서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다함께 더 행복한 공동체를 조성하는 등 삶의 질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시화병원은 예방부터 치료까지 건강증진의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정왕2동의 건강한 미래를 함께 그려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소영 시흥시 정왕2동장은 “이번 협약으로 의료 취약계층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체계적인 기반을 다질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건강 향상과 복지 증진을 위해 사회적 가치 실현 및 지역사회 발전을 도모해 나가는 데 함께 노력하면 좋겠다”고 화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