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노인 구강건강 체험교실' 경로당 25곳서 운영
상태바
무주군, '노인 구강건강 체험교실' 경로당 25곳서 운영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3.0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강질환 예방으로 구강건강 수명연장 및 경제적 부담 효과 
입냄새 원인 및 관리법, 구강관리법, 구강위생용품 사용방법 교육
구강건강관리 습관 형성, 구강질환 예방 최선 다하겠다
▲ 무주군 노인 구강건강 체험교실. ⓒ 뉴스피크
▲ 무주군 노인 구강건강 체험교실. ⓒ 뉴스피크

[뉴스피크] 무주군(군수 황인홍)이 어르신의 구강 건강을 위한 체험교실을 운영하고 있어 어르신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7일 무주군보건의료원에 따르면, 이달부터 오는 12월(3월~5월, 10월~12월)까지 읍 ·면 각 마을 경로당 25개소에서 지역 내 어르신 8,300여명을 대상으로 어르신 구강건강 체험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체험교실은 구강보건 치과의사와 담당자 등 의료인력이 지역내 경로당을 찾아 입냄새 원인 및 관리법, 구강관리법, 칫솔관리법 올바른 칫솔질 및 기본동작에 관한 교육을 실시한다.

이외에도 틀니 닦는 요령을 비롯해 틀니 세척, 구강위생용품 사용방법 교육과 시린이 예방을 위한 불소도포, 어르신 무료 스케일링 사업에 대한 안내를 실시한다. 

이로써 구강질환에 취약한 어르신들의 구강건강관리를 통해 구강질환의 유병률이 감소될 뿐만 아니라 구강질환 예방적 관리로 구강건강 수명연장에 따른 삶의 질 향상 및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는 효과가 기대된다.

무주군보건의료원 의료지원과 지역보건팀 양미경 팀장은 “어르신들의 구강질환이 증가하면서 구강건강관리가 중요해 경로당을 직접 방문해 구강건강 체험교실을 운영하게 됐다”며 “어르신들에게 구강건강관리 습관을 올바르게 형성함으로써 구강질환을 예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