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3년 의정부시 노인복지 가이드북’ 제작
상태바
의정부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3년 의정부시 노인복지 가이드북’ 제작
  • 이철우 기자
  • 승인 2023.0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의정부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3년 의정부시 노인복지 가이드북’ 제작

[뉴스피크] 의정부시 복지정책과는 의정부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노인분과에서 2023년 2월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2023년 의정부시 노인복지 가이드북’을 제작했다고 24일 밝혔다.

가이드북은 대한민국 정부와 의정부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노인복지 관련 정책 및 사회복지서비스를 일상생활 주거 신체 건강 및 보건의료 일자리 돌봄 문화 및 여가 안전권익보장 노인복지시설 8개 분야의 정보를 담았다.

가이드북은 사례관리 및 위기 이웃을 발굴하는 동협의체 위원, 관공서 사회복지 종사자 대상으로 배부할 예정이다.

사회복지정보센터 웰인포에서 전자파일로도 무료로 내려받아 볼 수 있다.

또한, 복지대상자 누락 방지 및 효율적인 서비스 이용을 위해 다양한 복지 현장에서 활용될 계획이라고 전했다.

박현창 복지정책과장은 “공공과 민간에서 지원하는 다양한 노인복지서비스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주제별로 담아 정보를 수록하였으니 많은 이용을 바란다”며 “앞으로도 세심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사각지대 발굴과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의정부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사회 보호 체계 구축·운영, 수요자 중심의 통합적 사회보장급여 제공 기반 마련 등을 위해 만들어진 민관협력 기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