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피크] 경기도의회 김호겸 의원(국민의힘, 수원시5)이 창립 13주년을 맞이해 홍재언론인협회(회장 이민우) 주최로 진행한 ‘제11회 홍재의정대상 공직대상 시상식’에서 ‘홍재의정대상’을 수상했다.
‘홍재의정대상’과 ‘홍재공직대상’은 경기도의회, 수원시의회, 화성시의회, 오산시의회 의원 중 모범적인 의정활동으로 경기도민, 시민 삶의 질 향상과 풀뿌리민주주의 구현에 기여한 의원들과 공직자들을 엄선해 홍재언론인협회가 주는 상이다.
‘홍재(弘齋)’는 조선 22대 임금으로 민본사상과 애민사상을 실천한 정조대왕의 호다. 홍재에는 모든 백성을 널리 사랑하고 이롭게 하겠다는 정조대왕의 정치절학이 담겨 있다.
이민우 회장(뉴스피크 기자)은 인사말을 통해 “홍재의정대상과 공직대상은 투철한 사명감으로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열심히 일하는 의원분들과 공직자분들의 아름다운 활동을 함께 기억하고 축하드리고자 마련한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이 회장은 “홍재의정대상과 공직대상을 수상하신 의원 여러분과 공직자들, 그리고 우리 언론인들은 모두 시민을 위해 일한다는 공통점이 있다. 다만 맡은 역할이 다를 뿐이다. 앞으로도 도민들과 시민들을 위해 힘써 주시길 당부드린다”며 “홍재 소속 언론인들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도의회 김호겸 의원은 제11대 경기도의원으로서 구 경기도청사 이전부지 활용 방안 마련과 전통시장 활성화 등 경제 살리기에 노력을 기울였으며, 행정사무감사 때 학교 급식실 종사자 건강권 확보, 과밀학급 해소를 위한 근본적 대책 마련 등을 강력히 주문하는 등 모범적 의정 활동을 펼쳐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호겸 경기도의원은 “귀한 상을 마련해 주신 홍재언론인협회에 감사드린다. 오늘 주신 상은 우리 정조대왕의 개혁정신, 실사구시 정신을 받들어서 더 열심히 하라는 도민의 명령으로 알겠다”며 “앞으로 경기도민의 민생을 챙기고, 지역발전을 위해 헌신하는 의정활동으로 보답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제11회 홍재의정대상 광역의회 부문의 영광은 ▲경기도의회 김호겸 의원(국민의힘, 수원시5), 문형근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양시3), 박진영 의원(더불어민주당, 화성시8), 유영일 의원(국민의힘, 안양시5), 이병길 의원(국민의힘, 남양주시7), 임광현 의원(국민의힘, 가평군), 장한별 의원(더불어민주당, 수원시4), 황대호 의원(더불어민주당, 수원시3) 등 8명에게 돌아갔다.
기초의회 부문 수상자는 ▲수원시의회 사정희 의원(더불어민주당, 매탄1·2·3·4동), 윤명옥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 정영모 의원(국민의힘, 영화동,조원1동,연무동), 홍종철 의원(국민의힘, 광교1동,광교2동) ▲화성시의회 김영수 의원(더불어민주당, 동탄7동,동탄8동), 김종복 의원(국민의힘, 동탄4·5·6동), 장철규 의원(더불어민주당, 진안동,병점1동,병점2동), 전성균 의원(더불어민주당, 동탄4·5·6동) ▲오산시의회 전도현 의원(더불어민주당, 중앙동,신장동,세마동) 등 9명이다.
제11회 홍재공직대상은 이지현 수원시 의회사무국 의정담당관 주무관, 이택구 화성시 예산법무과장, 이우석 오산시 안전정책과 민방위팀장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편 홍재언론인협회는 경기뉴스미디어, 경기eTV뉴스, 뉴스라이트, 뉴스인오늘, 뉴스타워, 뉴스피크, 머니S, 모닝투데이, 발리볼코리아닷컴, 수원시민신문, 일자리뉴스뉴스잡, 한국글로벌뉴스 등 12개 매체의 언론인들이 함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