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2013 수원시민 인문교양 아카데미 수강신청 접수 중
수원시(시장 염태영)가 삶의 올바른 방향과 가치에 대해 생각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2013 하반기 수원시민 인문교양 아카데미’를 마련해 7월 15일부터 8월16일까지 수강신청을 받는다.
‘수원시민 인문교양 아카데미’는 오는 9월3일부터 11월12일까지 매주 화요일마다 총 10회에 걸쳐 역사, 철학, 문학, 문화예술, 건강, 경제, 의식개혁 등 댜양한 인문·교양 분야에서 저명한 학자와 전문가를 초청해 주제별로 강좌를 진행한다.
아카데미는 장안구민회관 한누리아트홀에서 진행되며, 9월3일 산악인 허영호 씨의 ‘안 미치면 최고가 될 수 없다’를 시작으로, 김연수 푸드테라피스트의 ‘바르게 먹는 음식이 보약이다’, 김용택 시인의 ‘자연과 인간의 행복한 소통’, 장경동 목사의 ‘장경동의 분필소리’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일정에 맞춰 강연할 예정이다.
수강을 희망하는 수원시민은 온라인에서 수원시청 홈페이지(www.suwon.go.kr) 및 수원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learning.suwon.go.kr)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인문교양 강좌는 시민들의 감성과 지성을 자극하는 좋은 시간이 될 것”이라며 “다양한 계층의 시민들에게 유익한 지식과 정보를 제공해 배움으로 가득찬 평생학습 인문학도시 수원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아카데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수원시평생학습도시 홈페이지(http://learning.suwon.go.kr/)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피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