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환경재단 “투명페트병 주시면 업사이클링 가방 드려요”
상태바
화성시환경재단 “투명페트병 주시면 업사이클링 가방 드려요”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2.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15일~12월까지 자원순환 위한 ‘폐PET 업사이클링 수거 거점’ 운영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봉담읍, 송산면), 비봉습지공원, 화성시환경재단(향남읍)에서
주요 사업 내용은 투명 폐 페트병 수거 시 폐PET로 만든 업사이클링 가방 증정
▲ 화성시환경재단이 ‘2022년 폐PET 업사이클링 수거거점’을 오는 12월까지 운영한다. ⓒ 뉴스피크
▲ 화성시환경재단이 ‘2022년 폐PET 업사이클링 수거거점’을 오는 12월까지 운영한다. ⓒ 뉴스피크

[뉴스피크] 화성시(시장 정명근)는 화성시환경재단이 ‘2022년 폐PET 업사이클링 수거거점’을 오는 12월까지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2022년 폐PET 업사이클링 수거거점’은 일회용기 급증에 따라 재활용률을 높이고, 행정, 기업, 시민이 참여하는 협력형 자원순환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마련했다.

‘폐PET 업사이클링 수거거점’ 장소는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봉담읍, 송산면), 비봉습지공원, 화성시환경재단(향남읍) 등이다.

주요 사업 내용은 투명 폐 페트병 수거 시 폐PET로 만든 업사이클링 가방 증정이다.

수거용 페트병은 세척 및 라벨제거, 압착, 뚜껑을 닫아야 한다. 페트병 65g당(500ml 5개 분량) 도장 1개를 날인받을 수 있고, 도장 5개부터 가방을 증정한다.

수거 된 페트병은 재생원료 생산업체에 기부돼 재생섬유활용제품 제조업체를 통해 업사이클링 가방으로 제작될 예정이다.

앞서 화성시환경재단은 지난 6월에 재생원료 생산업체·재생섬유활용제품 제조업체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오제홍 환경사업소장은 “시민들이 페트병이 유용한 자원으로 재활용되는 것을 경험하면서 자연스럽게 자원순환에 관심을 기울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