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용인시청소년 UCC문화축제' 시상식 성료
상태바
'제1회 용인시청소년 UCC문화축제' 시상식 성료
  • 이한별 기자
  • 승인 2022.0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시학원연합회 주최·주관, 용인시 후원으로 4일 시청 에이스홀에서 열려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속에서도 청소년들에게 도전과 용기로 희망을 전해
▲ 용인시학원연합회는 지난 4일에 용인시청 에이스홀에서 “제1회 용인시 청소년 UCC문화축제” 시상식을 성황리에 열고 축제의 대미를 장식했다. ⓒ 뉴스피크
▲ 용인시학원연합회는 지난 4일에 용인시청 에이스홀에서 “제1회 용인시 청소년 UCC문화축제” 시상식을 성황리에 열고 축제의 대미를 장식했다. ⓒ 뉴스피크

[뉴스피크] 용인시학원연합회는 지난 4일에 용인시청 에이스홀에서 “제1회 용인시 청소년 UCC문화축제” 시상식을 성황리에 열고 축제의 대미를 장식했다.

축제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한 청소년들의 고통이 가중되고 있는 상황 속에서 미래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미래세대에 꿈과 희망, 그리고 도전과 용기를 심어주고 따뜻한 관심과 격려로 다 함께 현 위기를 극복하고자 하는 취지로 개최됐다.

외국어, 음악, 미술분야의 260여팀의 참여로 ‘코로나19 속 나의 일상은?’, ‘코로나 속 나의 음표는?’, ‘코로나 속 숨은 영웅을 찾아라!’라는 온택트(ontact)한 주제를 통하여 청소년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받으며 초년 대회로는 이례적인 참여율을 기록했다.

심사는 각 부문별 외부 전문가를 초빙하여 각 부문별 10가지의 세부적인 항목으로 설정, 각 항목별 10점 만점으로 점수화했고, 이후 심사위원들의 점수를 합산하여 최종 순위결과를 도출하는 등 객관적이고 공정하게 심사를 했으며, 수준 높은 작품이 많아 심사위원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았다.

부문별로 △최우수상 용인시장상 △우수상 용인시의회 의장상 △특별상 국회의원상 △특별상 용인예총상 △특별상 용인문화원장상 △금은동 대회장상 △장려상으로 선정됐다.

용인시학원연합회 이경호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불현듯 찾아온 코로나는 우리 모두의 삶에 많은 변화를 가져다주었다. 언제 벗을지 모르는 마스크는 이미 필수품이 되었고, 거리두기는 일상이 되어버렸다”며, “특히, 미래를 설계하고 준비하는 우리 청소년들에겐 학업도, 친구 간의 우정 쌓기도 자유롭지 못한 일상생활에 좌절과 고통만이 가중되고 있다”고 청소년들의 현실을 설명했다. 

이어 “도전과 열정의 아이콘으로서 용인시 관내 모든 청소년들에게 도전정신과 용기를 심어주고 꿈과 희망을 전달해 주고자 본 축제를 기획하게 되었다”고 본 대회의 소회를 밝혔다.

시상식에는 최승재 국회의원이 참석해 축사를 했으며, 백군기 용인시장과 김기준은 용인시의회 의장도 영상메시지로 관내 청소년들의 용기를 북돋았다.

문화축제 수상발표 영상은 유튜브 채널에서 다시 시청할 수 있다.  https://youtu.be/WG44ETGJflY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