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발한 액셀러레이팅으로 스타트업 성장 발판 -투자유치 기회 및 취업연계 프로그램 기대
[뉴스피크] 화성산업진흥원(원장 나원주)은 화성시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2021 화성산업진흥원 액셀러레이팅 데모데이’를 오는 27일(수)부터 28일(목)까지 화성시 YBM연수원 컨벤션홀에서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화성산업진흥원 「2021년 화성산업진흥원 액셀러레이팅 스타트업 육성지원사업」에참여한 20개 기업의 (시)제품 및 사업 모델을 공개하고 투자를 유치하기 위한 자리로 화성시에서는 최초 개최다.
화성산업진흥원은 「2021년 화성산업진흥원 액셀러레이팅 스타트업 육성지원사업」을 시행하며 지난 7월부터△사업화 자금△1:1 멘토링△IR피칭교육 등을 지원해 왔으며, 데모데이를 통해 프로그램으로 발굴된 20개의 기업을 화성시 대 표기업으로 육성시킬 계획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기업별IR(투자설명회)를 시작으로 1일차 ‘투자형’에서는 △투자상담이, 2일차 ‘전시·취업 연계형’에서는△전시부스 운영△온라인 채용설명회 등이 집중적으로 이뤄진다.
이중 우수기업에게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담당하는 특허법인 지원의 직접투자 검토가 있을 예정이다.
또한 △포스코기술투자△아이디어브릿지파트너스(유)△마그나인베스트먼트△ 에이벤처스△티인베스트먼트△비하이인베스트먼트 등 투자전문가들의 참여로 활발한 네트워킹 및 투자유치가 기대된다.
나원주 화성산업진흥원원장은 “이번 데모데이는 화성시 소재 스타트업이 향후 창업생태계에서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이라며 “산업현장에서 펼쳐질 스타트업의 성장과 활약을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피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