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자원봉사센터, 플라스틱 줄이기 캠페인 진행
상태바
하남시자원봉사센터, 플라스틱 줄이기 캠페인 진행
  • 이철우 기자
  • 승인 2021.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기내 가져오면 채워드려요’

[뉴스피크] 하남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김상호)는 지난 15일-16일 양일간 미사누리2호공원, 국제자매도시공원에서 하남시민 350여명을 대상으로 ‘용기내 가져오면 채워드려요’ 플라스틱 줄이기 캠페인을 했다.

‘용기내 가져오면 채워드려요’ 플라스틱 줄이기 캠페인은 음식 포장에 무분별하게 사용되는 일회용품을 줄이는 활동을 실천해보자는 취지로 하남시민을 대상으로 가정 내 텀블러 및 다회용 용기를 들고 참여하면 따뜻한 원두커피와 추억의 뻥튀기를 드리는 활동과 함께 통계로 본 플라스틱의 역습, 플라스틱줄이기 실천 체크해보기, 패트병 분리수거 체험, 플라스틱 줄이기 실천 다짐하기 등 4개의 부스도 함께 운영하였다.

플라스틱 줄이기 캠페인은 하남시자원봉사센터 제2기 퍼실리테이터 수료생이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활동으로 6회차의 준비회의 과정을 거쳐 양일간 30명의 봉사자가 참여하여 캠페인을 운영하였다.  

이번 캠페인에 참여한 김은정 퍼실리테이터는 ‘나홀로 지구를 위한 실천을 하고 계시던 하남 시민들이 용기를 가지고 하나둘, 나중엔 무리지어 오실 때 이렇게 많은 분들이 같은 마음으로 실천하고 계셨구나 생각하니 뭉클하다’ 라고 활동 소감을 전했다.

자원봉사센터는 교육 수료생들에게 앞으로 지역에서 발생하는 사소한 갈등을 협치와 소통을 통해 풀어나가는 전문적인 퍼실리테이터로 거듭나기를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