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의회 변상우 의원, 제1회 홍재 의정대상 ‘수상’
상태바
수원시의회 변상우 의원, 제1회 홍재 의정대상 ‘수상’
  • 정준호 기자
  • 승인 2012.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재언론인협회 “친환경 무상급식, 고등동주거환경개선사업 원활한 추진 노력”

▲ 수원시의회 변상우 의원과 홍재언론인협회 이민우 회장. ⓒ 뉴스피크
수원시의회 변상우 의원(매교,매산,고등,화서1·2동, 통합진보당)이 24일 홍재언론인협회가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사회 활성화에 기여한 의원들에게 수여하는 제1회 홍재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시의회 세미나실에서 진행된 이날 시상식에는 노영관 수원시의회 의장과 황용권 운영위원회 위원장, 백정선 문화복지교육위원회 위원장, 김명욱 도시환경위원회 위원장, 조명자 의원 등이 참석해 축하의 뜻을 전했다.

홍재언론인협회에 따르면, 변 의원은 주민의 지혜와 힘을 모아 진보적 가치를 실현하는데 힘썼다. 특히,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대행업체 평가 조례’ 제정, 공약사항인 친환경 무상급식 전면 시행은 물론 행정사무감사에서 고등동 주거환경개선사업의 원활한 추진과 세입자 대책 마련을 위해 노력했다.

홍재의정대상 수상 후 변 의원은 “(상을 받게 되어) 책임감이 더욱 커졌다”면서 “그만큼 수원시민들과 사회적 약자들을 위해서 앞으로 더욱 노력하는 의원이 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각 위원회 별로 객관적 심사를 거쳐 선정된 제1회 홍재의정대상은 변 의원 외에도 행정자치경제위원회 소속 김상욱(지동,우만1·2동, 민주통합당) 의원, 문화복지교육위원회 소속 이재선(매탄3·4동, 새누리당) 의원, 녹지교통위원회 소속 최강귀(정자2·3동, 민주통합당) 의원이 수상했다.

한편, 올해 처음 시상식을 가진 홍재의정대상은 수원지역 언론사 기자들 모임인 홍재언론인협회(회장 이민우)에서 마련한 것으로, 협회는 오는 26일 주민들을 위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한 수원시 공무원 3명에게 홍재 공직대상을 시상할 예정이다.

지난 2009년 발족한 홍재언론인협회에는 현재 경기중앙신문, 경기타임스, 경기eTV뉴스, 경인투데이, 뉴스퀵, 뉴스피크, 물향기신문, 수원시민신문 등 모두 8개 언론사가 참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