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운 이웃 위한 훈훈한 “사랑 실천”
상태바
어려운 이웃 위한 훈훈한 “사랑 실천”
  • 정준호 기자
  • 승인 2012.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 신장동주민자치센터, ‘사랑의 김장담그기’ 행사 개최

오산시 신장동주민센터(동장 전형국)는 지난 14~15일 이틀 동안 주민센터 광장에서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를 열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신장동 6개단체 회원 50여명은 김장에 쓰일 배추 1000포기와 무 700여개를 절여 김치(10㎏) 150박스 분량의 김장김치를 담궜다.

특히 이번 김장에 쓰인 배추와 무는 모두 회원들이 관내 휴유지에서 정성들여 직접 재배한 것들이어서 그 의미를 더했다.

이날 김장김치는 신장동 지역 독거노인과 소년소녀가장 등 130여 가정에 고루게 전달됐다.

이날 행사에는 곽상욱 오산시장을 비롯한 최웅수 오산시의회 의장과 시의원들이 참석해 김장김치를 함께 담구며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애쓰는 신장동 단체 회원들을 격려했다.

전형국 동장은 “매년 김장철을 맞아 정성이 담긴 김장김치를 담궈 생활이 어려운 저소득층 가정에 나눠주고 있다”며 “여러 사람이 정성을 다해 만든 김치를 맛있게 먹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신장동 주민센터는 이웃사랑 나눔 바자회, 독거노인 목욕봉사, 배추경작 및 김장김치 전달 등 다양한 불우이웃돕기 행사를 갖고 소외 계층에 대한 지원행사를 해마다 열며, 헌신적인 봉사가 지역 내 소외된 이웃들에게 든든한 버팀목이 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