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하고 감성적인 행정서비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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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절하고 감성적인 행정서비스 제공”
  • 정준호 기자
  • 승인 2012.1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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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원시 장안구 조원2동, CS마인드 양성 친절 교육

수원시 장안구 조원2동(동장 최옥순) 주민센터에서는 지난 13일 사람이 반가운 친절마인드 향상’을 위한 CS마인드 양성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에 참석한 공무원, 공익근무요원, 복지도우미 등은 ‘민원 맞이부터 배웅까지 올바른 태도’, ‘민원에게 신뢰를 줄 수 있는 감성관리와 이미지 메이킹’ 등 주제를 바탕으로 주민에게 친절하고 감성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기초를 다졌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주령 공익근무요원은 “단순히 민원 업무만을 처리하기보다는 주민의 입장에서 친절과 감동을 줄 수 있도록 스스로의 자세에 대해 다시금 생각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CS마인드 양성 교육은 민원인에게 능동적으로 대처하여 민원감동으로 이어지도록 하기 위한, 친절이 습관처럼 몸에 습득되도록 현장감을 살린 심화 교육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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