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피크] 광명시 광명도서관은 계속되는 코로나19로 인해 지치고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시민을 위로하고자 ‘상반기 비대면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마련해 참가자를 선착순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광명도서관은 올해 평생학습의 해를 맞이해 독서를 통한 평생학습 실현을 위해 3월 13일부터 6월 16일까지 195명의 수강생을 대상으로 비대면 줌(ZOOM)화상회의 플랫폼 온라인 강좌를 운영한다.
3월 13일 토요일 ‘도형아 놀자’ 어린이 강좌를 시작으로, 성인 강좌 ‘그림책감정코칭 지도사 양성과정’ 등 6개 강좌, 어린이 평일 ‘그림책과 보드게임’ 3개 강좌, 어린이 토요 강좌 ‘동화속 그림책나라’ 2개, 어린이 영어북클럽, ‘그림책으로 만나는 영어 스토리텔링’ 2개 등 총 13개 강좌로 운영되며 각 강좌별 수강료는 무료이나 재료비, 교재비, 자격증 취득을 위한 시험 응시료는 개인 부담이다.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은 3월 2일 오전 10시(성인강좌), 오전 11시(어린이강좌 )부터 도서관 누리집(http://gmlib.gm.go.kr)을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누리집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02-2680-5401(성인), 5424(어린이)로 문의하면 된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계속되는 코로나 19 상황 속에서 시민들이 편안하고 안전한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 지원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피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