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通)~하는 친절을 실천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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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通)~하는 친절을 실천합시다!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2.1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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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원시, 친절 안내 매뉴얼 제작 배부···친절 행정서비스 실천

수원시(시장 염태영)는 고객만족 친절행정을 실천하기 위해 친절 안내 매뉴얼 3,000부를 제작해 10월 말 전 부서에 배부했다고 2일 밝혔다.

‘통(通)~하는 친절을 실천합시다’라는 제목의 매뉴얼은 전 부서 직원과 공공근로, 공익근무요원들의 친절 행정서비스 실천지침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매뉴얼은 민원실 민원처리 기본자세, 전화친절 응대요령, 유형별 고객 응대자세, 서비스화법 포인트 등으로 구성돼 있다.

책자 말미에는 친절마인드와 대화예절의 체크리스트를 제시해 각 질문마다 채점을 통해 스스로를 평가토록 했다.

장영수 시 365민원담당관은 “수원시 공직자의 친절감동 서비스 향상을 위해 친절도 평가, 친절왕 선발, 직원 CS 교육 및 워크숍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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