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정부 표준업무관리 온라인 체제 도입
상태바
부천시, 정부 표준업무관리 온라인 체제 도입
  • 정대영 기자
  • 승인 2012.0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시는 공무원들의 행정 업무 책임과 투명성을 제고하기 위해 정부의 표준업무관리 시스템인 '온-나라시스템'을 도입, 2일 운영에 들어갔다.

행정안전부가 개발, 운영 중인 이 시스템은 공무원의 업무 목적과 소재를 명확히 하고 각종 문서 작성, 유통, 보존 과정을 표준화해 행정의 책임성과 정책결정의 투명성을 높여준다.

시는 이 시스템의 운영으로 일정하지 않은 업무 일정과 추진 과정이 일목요연하게 정리되고 수시 또는 구두 보고시 기록이 남지 않는 문제점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의 한 관계자는 "이 시스템은 개인이 맡은 업무 현황과 1일 업무 추진 실적을 한 눈에 보여주는 장점이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