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진위면, 제3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구성
상태바
평택시 진위면, 제3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구성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0.0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평택시 진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정란)는 13일 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제3기 진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구성하여 적극적인 복지사각 지대 발굴 및 지원방안을 위한 ‘2020년 운영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 뉴스피크

[뉴스피크] 평택시 진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정란)는 13일 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제3기 진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구성하여 적극적인 복지사각 지대 발굴 및 지원방안을 위한 ‘2020년 운영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최근 생활고 비관에 따른 안타까운 사망사건 등이 발생하여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이 더욱 절실해짐에 따라 내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보다 세심하고 적극적으로 찾아 지원하고 제3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새롭게 구성해 지역사회복지문제 해결을 위해 협의체 운영계획을 심도 깊게 토론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발굴로 연계된 위기가정 및 취약계층 가구에는 진위면 맞춤형복지팀에서 상담 등을 통해 통합사례관리, 공공 자원 및 민간자원 연계 등 대상자별 맞춤형 복지서비스가 지원될 예정이다.

김정란 위원장은 “주민들의 복지 체감도를 높이기 위하여 맞춤형복지팀과 함께 협력하여 우리 면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힘쓰겠으며, 위기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정보와 방법을 몰라서 복지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이웃이 없도록 우리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