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장애인종합복지관, 장애인들과 함께 ‘위풍당당 추석행사’
상태바
오산장애인종합복지관, 장애인들과 함께 ‘위풍당당 추석행사’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9.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산시(시장 곽상욱) 장애인종합복지관은 9월 9일 장애인들의 따뜻한 추석명절을 맞이하여 ‘위풍당당 추석행사’를 개최했다. ⓒ 오산시

[뉴스피크] 오산시(시장 곽상욱) 장애인종합복지관은 9월 9일 장애인들의 따뜻한 추석명절을 맞이하여 ‘위풍당당 추석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추석명절에 정서적 외로움을 느끼는 장애인과 가족이 친목도모의 기회를 통해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마련했다.

행사에서는 옛 추억의 교복 및 전통의상체험, 캐리커쳐 등 다양한 체험활동과 민속놀이를 통해 장애인과 가족들이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특히, 오산장애인복지관은 올해에도 현대자동차와 하이트진로의 후원을 받아 지역사회 장애인들에게 명절 준비에 대한 경제적 부담을 덜어드리고자 생필품 및 식료품이 가득 담긴 물품키트를 제작하여 저소득 장애인 50가정에 전달했다.

명절을 앞두고 복지관 담당자들의 가정방문을 반기던 장애인들은 “명절에 잊지 않고 찾아와준 것만으로도 고마운데, 양손 한가득 선물까지 주셔서 이번 추석에는 마음이 풍성하다.” 며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오산장애인종합복지관 이계원 관장은 “추석이 장애인들에게는 외로운 시간이 아닌 즐겁고 풍성한 명절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역사회 장애인들과 동행하는 복지관이 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