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서경덕 교수 초청 ‘인문학 콘서트’ 열어
상태바
화성시, 서경덕 교수 초청 ‘인문학 콘서트’ 열어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9.0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화성시는 지난 13일 오후 7시 화성시평생학습관 대강당에서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를 초빙해 화성시민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제2회 행복화성 인문학콘서트’를 개최했다. ⓒ 화성시

[뉴스피크] 화성시는 지난 13일 오후 7시 화성시평생학습관 대강당에서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를 초빙해 화성시민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제2회 행복화성 인문학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쉽게 만나기 힘든 명사 초청 오픈 강연으로 시민들의 인문학적 욕구를 충족시키고 평생학습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자 마련했다.

서경덕 교수는 ‘한국의 역사와 문화 홍보, 왜 중요한가?’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풀어냈다. 식전공연으로는 가수 ‘참좋은실’의 가요 및 자작곡 노래 공연이 펼쳐졌다.

서경덕 교수는 <당신이 알아야 할 한국인 10>(2014), <세계를 향한 무한도전>(2009) 등의 저서가 있다. TV프로그램 ‘무한도전’, ‘슈퍼첼린저 코리아’ 등 출연에 출연했다. 뉴욕 메트로폴리탄 박물관 등 세계적인 박물관에 한국어 서비스를 유치하고, 뉴욕 타임스퀘어광장 같은 세계적 유명 관광지 전광판에 독도, 동해, 비빔밥, 막걸리, 아리랑 등 한국 문화 및 역사 광고를 올렸다.

이혜진 화성시 평생학습과장은 “인문학콘서트가 바쁜 일상에 지친 시민들에게 휴식과 같은 쉼표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해 인문학과 함께 행복한 화성시를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행복화성 인문학콘서트’는 올해 11월까지 운영되며 하반기 중 3회, 4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문의 : 화성시 평생학습과(031-369-344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