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평생학습관, 6월 10일부터 ‘2019 여름학기 수강생’ 선착순 모집
상태바
수원시평생학습관, 6월 10일부터 ‘2019 여름학기 수강생’ 선착순 모집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9.0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원시는 수원시평생학습관이 어린이부터 노년층까지 참여할 수 있는 ‘여름 학기’(7~9월)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오는 10일부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 수원시

[뉴스피크] 수원시는 수원시평생학습관이 어린이부터 노년층까지 참여할 수 있는 ‘여름 학기’(7~9월)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오는 10일부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 열린강좌 ‘읽고 쓰는 삶에 관하여’

‘열린 강좌’에서는 비판적으로 세계를 탐구하고, 자신의 삶을 성찰할 수 있는 강연이 마련된다.

‘읽고 쓰는 삶에 관하여’를 주제로 ‘글쓰기를 위한 독서법’(7월 24일), ‘왜 공부하는가’(8월 6일) 등을 주제로 정희진 여성학자와 엄기호 문화학자가 강연한다.

■ 시민인문학교 ‘제국의 관점에서 본 세계’

‘제국’의 개념과 현 세대가 겪고 있는 정치·경제적 변화를 알아보는 강연이다.

엄기호 문화학자가 ‘시진핑과 트럼프 사이에서, 제국의 관점에서 본 세계’를 주제로 8월 7~28일 매주 수요일 강연한다.

■ 명사특강 ‘삶을 마주할 용기와 인간의 자유의지에 대하여’

‘명사특강’(9월 5일)은 사회 각계 명사(名士)의 이야기를 듣는 시간이다.

정유정 작가가 ‘삶을 마주할 용기와 인간의 자유의지에 대하여’를 주제로 강연한다.

이밖에 ▲유튜브 영상을 보면서 시민들이 함께 학습 계획을 세우고 토론하는 ‘유투공(YouTube+You Too+공부)’ ▲제철 재료로 여름 별미를 만들어 보는 ‘집밥 탐구생활’ ▲초등학생 대상 공방 프로그램 ‘뚝딱뚝딱 작은 목수’ 등 어린이부터 노년층까지 연령대별로 선택할 수 있는 다채로운 강좌가 마련된다.

‘2019 여름학기 강좌’프로그램(강좌)은 수원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s://learning.suwon.go.kr)에서 확인하면 된다.

수강을 희망하는 시민은 6월 10일부터 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평생학습관 1층 반딧불이 상담실로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문의: 031-248-9700, 수원시평생학습관 반딧불이 상담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