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20년 비전 갈 ‘미래정책추진단’ 발대식
상태바
화성시, 20년 비전 갈 ‘미래정책추진단’ 발대식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6.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화성시(시장 채인석)는 지난 26일 화성종합경기타운 대회의실에서 ‘2035년 화성도시기본계획’에 참여할‘미래정책추진단’의 발대식을 개최했다. ⓒ 화성시

[뉴스피크] 화성시(시장 채인석)는 지난 26일 화성종합경기타운 대회의실에서 ‘2035년 화성도시기본계획’에 참여할‘미래정책추진단’의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미래정책추진단으로 위촉된 시민위원을 비롯해 채인석 화성시장과 서재일, 조병수 화성시의회 의원 등 120여 명이 참석했다.

위촉장 수여를 시작으로 그 간의 ‘도시기본계획 경과보고’와 ‘미래정책추진단의 운영 취지 및 2035년 도시기본계획 수립배경’이 소개됐으며, 생활권별로 구성된 시민 위원들이 머리를 맞대고 화성시 미래상에 대해 열띤 토론도 벌였다.

채 시장은 “민주주의의 근본은 시민참여에서 시작되는 만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정책제언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미래정책추진단은 인터넷 공개모집과 지역 및 여성친화서포터즈의 추천으로 총 164명의 시민위원으로 구성됐으며, 이날 1차 회의를 시작으로 오는 9월 30일까지 총 4차례에 걸쳐 도시 미래상 및 생활권별 문제점과 자원 활용방안 등을 논의하게 된다. 

이들의 토론으로 결정된 ‘화성시 비전하우스(미래상, 비전?목표, 실천전략 등)’는 채인석 화성시장에게 전달돼 2035년 화성도시기본계획에 반영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