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전국기능경기대회 5연패 ‘도전’
상태바
경기도, 전국기능경기대회 5연패 ‘도전’
  • 김동수 기자
  • 승인 2016.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 대표 선수단, 49개 직종 167명 출전···전국대회 통상 20번째 우승 도전
▲ 남경필 경기도지사가 29일(월) 오후 경기도청 도지사 집무실에서 2016년 전국기능경기대회 경기도선수대표 3명과 파이팅을 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경기도

[뉴스피크] 제51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출전할 경기도 대표 선수단이 종합우승 5연패를 다짐했다.

남경필 경기도지사는 29일 오후 2시 30분 도지사 집무실에서 ‘제51회 전국기능경기대회 도 대표 선수단’으로부터 출전 신고를 받고, 선수들을 격려했다.

이날 출전 신고식은 남 지사를 비롯해, 최병기 도 기능경기위원회 상근부위원장, 김명희 도 기능경기위원회 기술위원장, 지도교사, 도 관계자, 출전 선수 등 17명이 참석한 가운데, 선수대표 신고, 선수단 깃발 수여, 환담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신고자로 나선 구현아(19세, 수원공고, 게임개발 분야) 선수는 “전국대회를 앞두고 그간 많은 노력과 열정을 쏟아왔다”면서, “이번 대회에서 기능최강 경기도의 이름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제51회 전국기능경기대회는 오는 9월 5일부터 12일까지 서울공업고등학교 등 서울시내 9개 경기장에서 열리며, 자동차정비 등 49개 직종 1,916명의 선수들이 참가해 출신 시·도의 명예를 걸고 전국 최고 기능인을 향한 열띤 경쟁을 펼치게 된다.

경기도 대표팀은 이번 대회에서 게임개발 등 49개 직종에 167명의 선수단을 출전, 종합우승 5연패(통상 20번째)에 도전한다.

특히, 도 대표팀은 그간 전국대회에서 전국 지자체 중 가장 많은 총 19회의 종합우승을 차지했으며, 최근 10년 동안 종합우승 6회, 준우승 3회, 3위 1회를 차지하는 등 명실상부한 기술최강 웅도의 위상을 자랑해왔다. 또, 2012년 대구 대회 이후부터 지난해까지 4연속으로 종합우승을 차지하고 있다.

남경필 지사는 이날 선수단에게 “여러분들은 미래 경기도의 기술과 산업, 새로운 스탠더드를 이끌어갈 명장 꿈나무”라면서,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 것이 청년 여러분의 최고의 무기다. 여러분이 ‘할 수 있다’를 외치는 한, 경기도는 여러분들의 노력을 끝까지 도울 것”이라고 응원의 말을 전했다.

한편, 이번 대회의 금, 은, 동메달 등 입상자에게는 최대 1,200만원의 상금과 함께 해당직종 산업기사 실기시험 면제, 기능장려 지원 후원업체인 삼성전자, 삼성중공업, 현대중공업 등 대기업에 취업기회 부여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지게 된다.

또, 직종별 금, 은메달 입상자는 2015년 전국대회의 금, 은메달 입상자와 함께 대표선발전 경쟁에 참여해, 2017년 아랍에미레이트(아부다비)에서 개최되는 국제기능올림픽대회에 국가대표로 출전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