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조원1동, 옥상정원 농산물로 반찬 나눔
상태바
수원시 조원1동, 옥상정원 농산물로 반찬 나눔
  • 정준호 기자
  • 승인 2016.0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원시 장안구 조원1동(동장 정문갑)은 지난 16일 3개월간 단체원과 직원들이 정성스럽게 가꾸고 기른 옥상정원의 농산물들로 반찬을 만들어 저소득 주민들에게 전달했다.ⓒ 수원시 장안구

[뉴스피크] 수원시 장안구 조원1동(동장 정문갑)은 지난 16일 3개월간 단체원과 직원들이 정성스럽게 가꾸고 기른 옥상정원의 농산물들로 반찬을 만들어 저소득 주민들에게 전달했다.

공공 기관의 자투리 공간 활용과 어린이들의 생태체험장 일환으로 시작된 하늘정원 가꾸기 사업은 잡초가 무성하고 관리되지 않았던 공공 기관 옥상을 주민들과 함께 가꾸어 주민을 위한 개방공간과 생태학습장 등으로 활용되고 있다.

특히, 조원1동의 옥상텃밭에는 열무와 얼갈이, 쪽파 등 식재료위주로 재배되어 수확된 농산물들로 사랑의 김치가 만들어져 관내저소득 세대 10가정에 전달됐다.

정문갑 조원1동장은 “단체원들과 3개월간 함께 가꾼 옥상텃밭의식재료들로 김치를 담아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하게 되어 보람되다”며 “앞으로도 공공기관의 자투리 공간과 옥상정원을 잘 가꾸어 주민들을 위해 활용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조원1동에서는 이번에 수확된 빈 공간에 무, 배추, 쪽파 등을 심어 사랑의 김장 김치 만들기에 지원할 예정이며, 하늘 정원과 옥상 정원은 주민들의 쉼터로 상시 개방하여 소통의 공간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