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시립도서관 전자도서관, 전자책 이용 홍보
상태바
화성시시립도서관 전자도서관, 전자책 이용 홍보
  • 윤상길 기자
  • 승인 2016.0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서관을 방문할 시간이 없다면, 전자책을 이용해 보세요!”
▲ 화성시시립도서관 전자도서관 http://ebook.hscitylib.or.kr/은 스마트기기를 통해 언제 어디서든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이용할 수 있는 전자책과 오디오북 서비스를 제공중이라고 4일 밝혔다. ⓒ 화성시시립도서관 전자도서관.

[뉴스피크] “도서관을 방문할 시간이 없다면, 전자책을 이용해 보세요!”

화성시시립도서관 전자도서관 http://ebook.hscitylib.or.kr/은 스마트기기를 통해 언제 어디서든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이용할 수 있는 전자책과 오디오북 서비스를 제공중이라고 4일 밝혔다.

화성시시립도서관 대출회원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으로 애플리케이션 '교보전자도서관' '리브로피아‘ 등을 내려 받아 설치하면 이용할 수 있다.

전자책은 1회당 최대 5권 까지 대출할 수 있으며 대출기간은 14일이다.

전자책의 경우 모바일로 대출받을 때에만 소설책 한 권 기준 약 10메가바이트 데이터가 발생하며, 이후 전자책을 읽을 때엔 데이터가 발생하지 않는다.

「교보문고 전자도서관」교보문고 전자도서관 애플리케이션 설치 후 이용하는 도서관을 검색한 뒤, 홈페이지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입력하면 이용할 수 있다.

「리브로피아」전자책, 오디오북, 영상자료를 이용할 수 있으며 대출현황조회, 열람실 정보, 모바일 회원증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용을 위해서는 리브로피아 모바일 회원 가입이 필요하다. 이후 본인이 가입한 도서관을 앱에서 검색해 추가한 뒤, 해당 도서관의 회원번호(14자리)와 패스워드를 입력하면 된다.

강신하 관장은 “직장과 학업 등으로 도서관 방문이 어려운 지역주민들이 언제 어디서나 독서를 통해 무료한 일상의 활력을 찾을 수 있도록 보다 많은 웹 컨텐츠를 확보하여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