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연세대학교, 관학 협력 위한 MOU 체결
상태바
오산시-연세대학교, 관학 협력 위한 MOU 체결
  • 윤상길 기자
  • 승인 2016.0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반고 얼리버드(진로·진학) 프로그램 사업 등 상호협력 다짐
▲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2월 15일(월) 연세대학교(총장 김용학)와 ‘2016년 일반고 얼리버드(진로·진학) 프로그램 사업’ 등 양기관의 상호협력과 정보교류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뉴스피크]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2월 15일(월) 연세대학교(총장 김용학)와 ‘2016년 일반고 얼리버드(진로·진학) 프로그램 사업’ 등 양기관의 상호협력과 정보교류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의 주요 내용은 양 기관 간의 상호 협력 및 정보교류 활성화, 교육 협력 사업의 대외 홍보, 대학·산업체·관내학교 간 네트워크 구축, 오산시 관내 고등학교 진로 및 직업분야 교육기반 구축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날 MOU 체결식에서 곽상욱 오산시장은 “국내 명문대학인 연세대학교와 MOU를 맺게 되어 큰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오산시의 일반고 얼리버드 프로그램이 지자체의 한정된 자원에서 벗어나 연세대와의 협력을 통해 한차원 향상된 프로그램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되고, 이러한 움직임이 오산시의 교육뿐만 아니라 대한민국의 교육이 변화하는 출발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지난 2014년부터 일반고 학생들의 진로진학을 위해 관학 협력사업으로 진행되고 있는 얼리버드 프로그램은 올해의 경우 관광경영, 뷰티, 방송예술에 디자인분야를 추가로 개설해 분야를 확대했고, 3학년 입학사정관제반도 신설되어 관련 분야 학과로의 진학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