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수지구보건소, 지역 내 시설 2곳에 '건강계단 조성' 완료
상태바
용인특례시 수지구보건소, 지역 내 시설 2곳에 '건강계단 조성' 완료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4.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지구보건소, 동천도서관에 건강계단 설치…지역주민의 생활 습관과 건강 증진 기여
▲ 용인특례시 수지구보건소가 동천도서관에 조성한 건강계단
▲ 용인특례시 수지구보건소가 동천도서관에 조성한 건강계단

[뉴스피크]  용인특례시 수지구보건소는 지역 주민의 생활 속 건강한 걷기 실천을 돕기 위해 ‘동천도서관’과 ‘수지구보건소’에 건강계단을 조성했다고 13일 밝혔다.

용인특례시 수지구보건소는 보건소 내 노후계단을 정비하고, 9월 12일 개관한 ‘동천도서관’에 건강계단을 마련했다.

새롭게 마련된 건강계단은 승강기 대신 계단을 이용해 건강을 위한 생활 습관과 실천을 독려하는 메시지를 담은 스티커를 부착해 시각적인 재미를 더했다.

계단 오르기 운동은 시간과 장소에 제약이 없어 누구나 쉽게 실천할 수 있다.

▲ 용인특례시 수지구보건소에 조성된 건강계단
▲ 용인특례시 수지구보건소에 조성된 건강계단

근력 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동시에 할 수 있어 단순한 걷기보다 더 큰 효과를 거둘 수 있고, 근육 발달과 비만 예방, 혈액순환 개선을 통한 산소 순환 기능으로 뇌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용인특례시 수지구보건소 관계자는 “공공시설을 이용하는 지역 주민이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운동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관에 건강계단을 설치하고 있다”며 “누구나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지구보건소는 이번에 건강계단을 조성한 2곳의 시설 이외에도 지난 2년 동안 지역 내 4개 도서관(수지·죽전·상현·성복도서관)과 초등학교 2곳(솔개초·수지초)에 건강계단을 조성해 시민의 건강 증진에 기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