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중장년 자살 예방, 경계와 연대 사이’ 심포지엄 성공적 마무리
상태바
시흥시, ‘중장년 자살 예방, 경계와 연대 사이’ 심포지엄 성공적 마무리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4.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흥시, ‘중장년 자살 예방, 경계와 연대 사이’ 심포지엄 성공적 마무리
▲ 시흥시, ‘중장년 자살 예방, 경계와 연대 사이’ 심포지엄 성공적 마무리

[뉴스피크]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세계자살예방의 날(매년 9월 10일)’을 기념해 지난 5일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에서 ‘중장년 자살 예방, 경계와 연대 사이’ 심포지엄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시흥시 중장년 자살 예방을 위한 사람 중심의 지역사회 전략 및 서비스 협력 방안을 모색하고자 현장과 온라인으로 동시에 진행됐다. 행사에는 다양한 민간기관 관계자와 실무자, 시민이 참여했다.

행사는 ‘중장년 자살 예방을 위한 국내외 정책 현황 및 사업 방향성’을 주제로 황태연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 이사장의 기조 강연으로 시작됐다. 이어서 시흥시자살예방센터 및 종합사회복지관 실무자의 주제발표와 경기도, 서울시의 현장 전문가와 시 관계자의 지정토론, 질의응답 등이 진행됐다.

이번 심포지엄은 시흥시 중장년 자살시도자들의 현황분석을 토대로 중장년층의 특성에 맞춘 홍보, 신속한 통합 서비스 제공을 위한 협력 방안, 지역 특성을 고려한 접근법 등을 논의하며 한계와 개선 방안을 제안하는 자리가 됐다. 특히 지역사회 내 협업을 통한 자살 예방 전략을 모색하는 데 집중했다.

이기연 시흥시자살예방센터장은 “지역사회 민관기관과 지속적인 논의와 협력사업을 통해 중장년을 위한 촘촘한 안전망을 구축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흥시자살예방센터는 시흥시 자살 예방 및 생명 존중 문화 확산을 위해 ▲자살 위기 상담 ▲자살유족 지원 서비스 ▲자살 예방교육 및 캠페인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 중이다. 관련 문의는 시흥시자살예방센터(031-316-6664)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