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성훈 인천교육감, 기업 찾아 직업계고 취업 활성화 방안 논의
상태바
도성훈 인천교육감, 기업 찾아 직업계고 취업 활성화 방안 논의
  • 박주영 기자
  • 승인 2024.0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

[뉴스피크]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은 22일 인천시 서구 식품제조업체 태양이엔에스㈜를 방문해 간담회를 갖고 인천 직업계고 안심 취업 보장과 취업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식품제조업체인 태양이엔에스㈜는 2024년 대한민국 환경대상을 수상하고 ESG 경영을 실천하는 모범 중소기업으로 고졸 인재 채용에 적극적이다.

김종호 대표이사는 전통 제과 파운드 명장으로 2023년 자랑스러운 서구 기업인상과 가족친화 기업인상을 수상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인천광역시식품제조연합회 임원도 함께 참석해 고졸 취업 확대를 위한 정보를 공유하고 공동 협력 방안을 협의했다.

인천시교육청과 태양이엔에스㈜는 이번 간담회에서 직업계고 정책 강화 ‘본격화’ 인천시교육청 고졸 취업 안전망 10년 보장제 직업계고 학생, 학부모의 인식 개선 고졸 채용으로 지역 정주의식 고취 및 전문 기술 인재 양성 중소기업 인식 개선과 마인드 개선을 위한 지속적인 협력 방안 등을 논의했다.

또한 직업계고 학생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상호협력 사항을 정하고 취업 지원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이 자리에서 맞춤형 직업교육 진학 설명회, 직업계고 학교 투어, 직업교육박람회 등 현재 운영 중인 다양한 직업교육 정책을 안내하고 인천형 직업교육 전략에 대한 지원 의지를 밝혔다.

인천시교육청은 학교-기업 간 정보 공유 기회 확대 및 기업 홍보 활성화, 학교와의 기업 맞춤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현장 수요 맞춤형 교육 추진 등 식품제조연합회의 협조 요청에 따라 중소기업과의 협력 체계 구축을 이어갈 방침이다.

도 교육감은 “기업이 원하는 인재 양성을 위한 학교 교육 과정 변화와 다양한 직업교육 프로그램 지원을 통해 직업의 안정성을 보장하고 학생의 자기 성취를 돕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