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 2024 알기 쉬운 부동산 세금 설명회 개최
상태바
인천 연수구, 2024 알기 쉬운 부동산 세금 설명회 개최
  • 박주영 기자
  • 승인 2024.0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7월 11일 구청 연수아트홀서…선착순 400명 참여 가능
▲ 인천연수구청사전경(사진=연수구)

[뉴스피크] 인천 연수구는 다음달 11일 구청 연수아트홀에서 잦은 세법 개정으로 어렵고 복잡해진 부동산 관련 세금으로 인해 어려움을 느끼는 구민들을 위해 ‘2024 알기 쉬운 부동산 세금 설명회’를 개최한다.

연수구의 경우 신도시 특성상 아파트 가격이 상대적으로 높을 뿐 아니라 다주택자 비율 또한 50% 정도를 차지하고 있어 부동산 관련 세금 상담을 원하는 주민수요는 폭증하고 있다.

현재 구에서는 마을세무사 순회 상담실을 운영하고 있으나 주민수요를 감당하기에는 한계가 있어 더욱 많은 구민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려는 방안으로 이번 설명회를 개최하게 됐다.

이번 설명회는 연수구 마을 세무사인 이세웅 세무회계사무소 대표가 부동산 세제에 관해 설명하고 사전 접수한 질문에 대해 답변하는 순서로 2시간가량 진행될 예정이다.

모집인원은 선착순 400명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구민은 연수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조기 마감될 수 있다.

한편 그동안 연수구는 납세 편익 증진을 위해 지난해 ‘문자 환급신청 서비스’와 ‘카카오톡 채널 환급신청 서비스’를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또한, 외국인 납세자를 위한 ‘지방세·세외수입 외국어 안내 리플릿’을 제작·배포하는 등 주민과 함께하는 적극적인 세정 운영에 힘쓰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연수구청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연수구청 세무1과로 문의하면 된다.

이재호 연수구청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어려운 세금 문제에 대한 구민들의 궁금증이 해소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모든 구민이 더 풍요로운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