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농수산진흥원, 2024년 월드 푸드테크 컨퍼런스 참가
상태바
경기도농수산진흥원, 2024년 월드 푸드테크 컨퍼런스 참가
  • 김동수 기자
  • 승인 2024.0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푸드테크와 식품기업, 농업의 연계 동반 성장을 위한 지원
▲ 포스터
[뉴스피크] 경기도농수산진흥원이 20일 서울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개최하는 ‘2024 월드 푸드테크 컨퍼런스’ 글로컬 세션에 참여한다.

식품와 기술의 합성어인 푸드테크는 첨단기술이 결합된 신산업으로 국내시장 규모는 600조원, 세계시장 규모는 4경원에 달하는 기술·상품·서비스의 혁신이다.

경기도는 이번 컨퍼런스에서 경기도 푸드테크 1번지 10년 추진계획을 발표하고 푸드테크 창발 생태계 조성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이어 경기도 대표 푸드테크 기업인 푸드 업사이클링 ㈜엠바이에옴쎄라퓨틱스, 대체식품 중 고품성 식물성 계란을 개발한 ㈜메타텍스쳐, 반려동물 자연식 제조 식품 기업 코니멀하우스의 발표도 진행된다.

최창수 경기도농수산진흥원장은 “이번 월드 푸드테크 컨퍼런스 2024 참여를 통해 경기도 푸드테크 산업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푸드테크 기업 교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전체 행사 내용은 ‘월드 푸드테크 컨퍼런스 2024’ 공식 홈페이지 를 참고하면 된다.

경기도 푸드테크 산업에 관심 있는 도민 및 관계자라면, 경기도 농수산진흥원 미래혁신사업부로 1개 세션 선착순 신청 가능하다.

한편 경기도농수산진흥원은 지속가능한 친환경 미래 먹거리 전략의 일환으로 ‘2023년 코리아 푸드테크 아이디어 공모전’을 주최했고 2022년 6월 출범한 한국푸드테크협의회와 함께 경기도 푸드테크 기반 마련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