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찾아가는 이동시장실’ 가족센터에서 열려
상태바
군포시, ‘찾아가는 이동시장실’ 가족센터에서 열려
  • 강영실 기자
  • 승인 2024.0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은호 군포시장 ‘군포 사는 것이 자랑이 되도록 하겠다’
▲ 군포시, ‘찾아가는 이동시장실’ 가족센터에서 열려
[뉴스피크] 하은호 군포시장이 22일 군포가족센터에서 올해 첫 번째 이동시장실을 열고 센터 현안 사항 파악 및 주민 의견 수렴을 위한 소통 행보를 펼쳤다.

군포가족센터에서 열린 이동시장실은 10대부터 7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참여했으며 그에 따라 건의사항과 질문내용도 다양했다.

첫 질문자는 어린 아이를 안고 참여한 금정동에 사는 아이 엄마로 금정동 일대 놀이터가 노후화 되어 아이들이 맘껏 뛰어놀 수 없다며 놀이터 시설 개선을 요청했으며 이어서 가족센터 영어도서관을 자주 이용하는 주민은 영어 도서 확충 및 대출 권수를 확대해 달라는 요청 등 건의사항이 쏟아졌다.

하은호 시장은 현장에서 즉답이 가능한 질문에 대해서는 바로 답하고 담당부서와 협의가 필요한 사항은 검토해 조치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이날 50여명의 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소통의 시간은 약 1시간 반 동안 이루어졌으며 자유롭고 열띤 토론형식으로 진행됐다.

계속되는 질문들로 예정시간이 초과되자 시장은 직통문자를 안내하며 언제든지 궁금한 사항에 대해서 주저말고 문자로 연락달라고 말했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이동시장실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주민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오늘 시민 여러분들을 만나 이야기를 듣고 보니 제가 군포시장인게 자랑스럽다.

저 역시 시민들이 군포 산다는 말을 자랑스럽게 할 수 있는 그런 살기 좋고 경쟁력 있는 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