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은행동 주민자치회, ‘은행동 검바위 거리 페스티벌’ 성황리 개최
상태바
시흥시 은행동 주민자치회, ‘은행동 검바위 거리 페스티벌’ 성황리 개최
  • 강영실 기자
  • 승인 2024.0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목 경제와 지역 공동체 활성화 위한 행사
▲ 시흥시 은행동 주민자치회, ‘은행동 검바위 거리 페스티벌’ 성황리 개최
▲ 시흥시 은행동 주민자치회, ‘은행동 검바위 거리 페스티벌’ 성황리 개최

[뉴스피크] 시흥시 은행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24일 은행동 원도심의 극동·녹원아파트 사잇길에서 ‘은행동 검바위 거리 페스티벌’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은행동 검바위 거리 페스티벌’은 2018년부터 2023년까지 은행동 원도심 골목 경제와 지역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4회에 걸쳐 진행한 행사로, 2023년 주민총회에서 주민들의 투표로 2024년 주민자치 활성화 사업으로 선정됐다.

1부 행사에서는 은행동 관계단체가 직접 운영하는 체험 공간이 마련됐다. 주민자치회는 에코백 만들기 체험을 통장협의회는 투호, 제기차기 등 추억의 전래놀이 체험을 진행했다.

2부 행사에서는 사회자 멘트를 시작으로 ▲디스코장구 공연(무궁화장구단) ▲쌈바락차 거리 퍼레이드 및 기악 공연(시립전통예술단) ▲성악 공연(함희경) ▲대중가요 공연(문화홍보대사 세자전거) ▲댄스 공연(은행중 cohesion) ▲초대 가수 공연(가수 강혜연, 유예진) 등이 진행돼 지역 주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풍성한 행사가 마련됐다.

인근 지역 상인들은 이번 행사를 반기며, 원도심 지역의 상권이 활성화되기를 바라며 성공적인 개최를 응원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주민은 “올해까지 5회 진행한 ‘은행동 검바위 거리 페스티벌’을 통해 소외됐다고 느껴졌던 원도심 지역에서 다양한 문화 공연을 즐길 수 있어 좋았다. 앞으로도 주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로 이어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영록 주민자치회장은 “은행동 주민자치회가 주관하는 행사가 원활히 운영될 수 있도록 도움을 준 관계단체와 주민 여러분에게 감사하다. 앞으로도 은행동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주민자치 활성화 사업을 개최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