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조아용 캐릭터로 새단장한 용인백옥쌀 맛보실래용?
상태바
용인특례시, 조아용 캐릭터로 새단장한 용인백옥쌀 맛보실래용?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4.0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대표 캐릭터 활용 농특산물 브랜드화…2026년까지 청경채·수박·오이 등도 개발
▲ 용인특례시 대표 캐릭터 조아용 3D 캐릭터를 활용해 디자인한 포장으로 새롭게 선보인 용인 백옥쌀 10KG 패키징.
▲ 용인특례시 대표 캐릭터 조아용 3D 캐릭터를 활용해 디자인한 포장으로 새롭게 선보인 용인 백옥쌀 10KG 패키징.

[뉴스피크]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시를 대표하는 용인백옥쌀을 시 대표 캐릭터 조아용을 활용해 새로 디자인한 포장으로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백옥쌀은 팔당상수원 상류 청미천의 깨끗한 물과 기름진 땅에서 자란 고품질 쌀로, 경기미 품종인 추정, 고시히카리 등의 쌀을 생산단계서부터 수확, 포장 유통단계까지 엄격하게 관리된다.

맛이 좋기로 유명하며 완전미 비율이 97% 이상으로 단백질 함량이 6.0% 이하, 품종순도가 90% 이상이다.

이번에 새로 내놓은 패키징 디자인은 시민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용인특례시 대표 캐릭터 조아용 3D 캐릭터를 활용했다.

용인특례시는 2024년 값진 용인의 해를 맞아 시민 실생활에 밀접한 분야에 조아용의 이미지를 활용해 친근한 도시 이미지를 제공하기 위해 ‘용앤온리 브랜딩’ 마케팅을 시도하고 있다.

이번 백옥쌀 패키징은 공보관 SNS홍보팀에서 디자인했다. 용인특례시는 백옥쌀 패키징 외에도 지역화폐 카드, 종량제 봉투, 공공사인물, 시정 홍보물 등의 공공디자인에 조아용 3D 캐릭터를 적용할 방침이다.

용인특례시는 백옥쌀 외에도 2026년까지 청경채 등의 엽채류와 오이, 버섯, 토마토, 수박 복숭아, 가공식품 등의 품목에 조아용 패키징을 도입하고 용인 로컬푸드에 ‘조아용 인증제’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새로 패키징한 백옥쌀은 오는 28일 서울시청 광장에서 개최하는 ‘2024년 대한민국 쌀 페스타’에서 소비자들에게 첫선을 보인다.

시 관계자는 “친근하고 귀여운 조아용 캐릭터로 새단장한 백옥쌀이 더 많은 분께 사랑받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이번 기회에 고품질에다 맛까지 좋은 백옥쌀을 많은 분에게 알리고 쌀 소비를 활성화하도록 시가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