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걸으면서 기부하는 ‘만보시루 기부 챌린지’ 공개
상태바
시흥시, 걸으면서 기부하는 ‘만보시루 기부 챌린지’ 공개
  • 강영실 기자
  • 승인 2024.0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일 1만보 지역화폐 100원 적립에 기부 참여까지, 앱(App) 업그레이드
▲ 시흥시, 걸으면서 기부하는 ‘만보시루 기부 챌린지’ 공개
▲ 시흥시, 걸으면서 기부하는 ‘만보시루 기부 챌린지’ 공개

[뉴스피크]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지난 16일 모바일 지역화폐인 ‘모바일 시루’와 연동한 걷기 앱(App) ‘만보시루’의 기능을 확대한 신규 버전을 공개했다.

21일 시흥시에 따르면, 신규 버전의 만보시루 앱은 하루 1만 걸음 이상을 걸으면 기존처럼 모바일 시루 100원이 적립할 수 있고, 1만 보 이하를 걷더라도 기부 챌린지에 포인트를 기부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

기부 챌린지는 참여하는 시민들의 직접 기부가 아닌 목표 걸음 포인트가 달성되면 기업 등 약정 기관이 시흥1%복지재단 등에 약속한 금액을 기부하는 방식이다.

만보시루 앱은 지난 2021년 행정안전부 지역사랑상품권 활성화 우수사례 공모에 선정되어 국비 1억 원의 지원을 받아 처음 선보였다.

전국 최초로 지역화폐 연계 지자체 걷기 앱으로 주목을 받은 만보시루는 현재 사용자 5만 5천여 명에 달하며, 지금까지 지역화폐로 지급된 포인트가 7억 2천여만 원에 이른다. 총 걸음수는 790억여 걸음으로, 이를 탄소 배출 감축량으로 환산하면 약 1,002톤으로 추산된다.

이번 기능 개선으로 매일 3만여 명이 접속하는 만보시루 앱 내에 시흥시 각종 행사 및 알림 게시판도 강화해 효과적인 시정 홍보 효과가 기대된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만보시루는 시민 건강 증진, 탄소 중립 실천, 지역 기부 활성화를 도모하는 지역화폐 연계 정책의 모범”이라며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탕으로 더욱 살기 좋은 시흥 공동체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