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태희 교육감, “디지털 미디어시대 대응 디지털 인성교육 중요해”
상태바
임태희 교육감, “디지털 미디어시대 대응 디지털 인성교육 중요해”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4.0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 교육청-한국언론진흥재단, 미디어 교육 활성화 업무협약
▲ 임태희 교육감, “디지털 미디어시대 대응 디지털 인성교육 중요해”
[뉴스피크] 임태희 교육감이 한국언론진흥재단과 학교 미디어 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상호 간의 협력체제를 구축하기로 뜻을 모았다.

임태희 교육감은 20일 오전 경기도교육청미디어교육센터에서 한국언론진흥재단 김효재 이사장을 만나 학교 미디어 교육 지원을 위한 협력 방안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고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임 교육감은 이 자리에서 "학생들이 살아갈 디지털 미디어시대에 올바른 교육을 위해 미디어를 분별력 있게 활용하는 매체 소양교육, 디지털 인성교육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한국언론진흥재단과 긴밀히 협력해 학생, 교원들에게 미디어에 대한 폭넓은 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모두가 역할을 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전문성과 인적·물적 자원을 공유해 경기도 교육공동체의 능동적, 창의적 미디어 역량을 강화하고 학교 미디어 교육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한다.

특히 △학교미디어교육과정 개발을 위한 정보교류 및 공동연구 △학교미디어교육 활성화를 위한 인력풀 공유 및 교재 활용 협력 △학교미디어교육 사업의 원활한 수행을 위한 상호 유기적인 지원 △체계적인 미디어 교육 사업 진행 등을 약속했다.

한편 이날 업무협약식이 열린 경기도교육청미디어교육센터는 올해 3월 도 교육청 조직개편에 따라 미디어 교육의 구심적 역할을 위해 전국 시·도교육청 최초 미디어 교육 직속기관으로 신설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