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남면, 지역 주민들과 중대재해 예방 릴레이 캠페인 추진
상태바
양주시 남면, 지역 주민들과 중대재해 예방 릴레이 캠페인 추진
  • 이철우 기자
  • 승인 2024.0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피크] 양주시 남면은 지역 단체들과 협력해 지역 내 각종 안전사고 및 중대재해 발생 방지를 위한 릴레이 캠페인 등 다양한 주민 협력사업을 추진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릴레이 캠페인은 남면에서 시행하는 건설공사, 각종 민간 보조사업 등 중대재해 적용 대상인 5인 이상의 사업·사업장 등 모든 건설공사를 대상으로 한다.

특히 마을회관 신·증축 등의 민간 보조사업도 포함해, 지역의 공공시설과 민간 시설에서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추진한다.

남면에서는 지난 2월 지역 내 안전사고 및 중대재해 발생 방지를 위한 남면 중대재해 예방 기본계획을 수립했으며 지역 단체 및 주민들과 릴레이 캠페인 전개, 한눈에 알 수 있는 중대재해 방지 홍보 자료 배부, 유관기관 협력사업 등 지역 내 안전 문화 조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안전보건 준수를 위한 업무절차를 안내서로 제작해, 지역 단체 민간 공사 및 공공 건설공사 등에서 근로자들에게 안전보건 교육 자료 배부, 현장 안전점검을 통해 위험을 최소화하는 노력을 기울이 고 중대재해 발생 시에는 즉각적인 대응 보고 체계를 마련해, 신속하게 현장 대응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백운구 남면장은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릴레이 캠페인 전개 등 주민들과 함께 지역내 안전문화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