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마을버스 071번 개통식…18일 운행 개시
상태바
파주시, 마을버스 071번 개통식…18일 운행 개시
  • 이철우 기자
  • 승인 2024.0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반기 수도권광역급행청도 중심으로 버스 노선개편 예정

[뉴스피크] 파주시는 마을버스 071번 버스가 18일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시는 본격적인 운영에 앞서 17일 마을버스 개통식을 열고 시민들에게 버스 개시를 알렸다.

’071번‘ 버스는 금촌역에서 초롱꽃마을을 경유하는 노선으로 금촌역을 기준으로 5시 10분부터 오후 11시 50분까지 전기버스 5대가 16~30분 간격으로 운행한다.

올 초 시민들은 ’이동시장실‘을 통해 김경일 시장에게 대중교통 불편 해소 방안 마련을 요청했으며 시는 버스노선이 잘 갖춰지지 않아 대중교통 불편 민원이 잦은 운정신도시 3지구의 버스노선을 신설하기로 했다.

’이동시장실‘은 민선8기 파주시가 출범한 후 문을 연 시민 소통 창구로 공론의 장을 열어 시민과 함께 고민하고자 한 김경일 시장의 의지가 담긴 시책이다.

이번에 신설되는 마을버스는 국비가 50% 지원되는 도시형교통모델이며 올해 하반기에는 월롱면 지역에 2개 노선이 추가로 신설될 예정이다.

마을버스 노선이 신설되면, 노선 부족으로 겪었던 이용 불편 사항이 일부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개통식에 참석한 김경일 파주시장은 “올해 말 수도권광역급행철도가 개통하게 되면, 파주 교통의 확실한 도약과 새로운 일상이 시작될 것”이라며 “수도권광역급행철도의 차질 없는 개통과 대중교통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