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헌 인천 중구청장, 개원 국공립어린이집 수업 동참
상태바
김정헌 인천 중구청장, 개원 국공립어린이집 수업 동참
  • 박주영 기자
  • 승인 2024.0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신하늘숲어린이집 개원 기념 학부모 참여 수업 참관 및 소통·격려

[뉴스피크] 김정헌 인천시 중구청장이 지난 14일 한신하늘숲어린이집 개원 기념 학부모 참여 수업에 동참, 보육 분야 현장 행정에 나섰다.

‘한신하늘숲어린이집’은 올해 4월 영종하늘도시 한신더휴2차 아파트 단지에 개원한 국공립어린이집으로 현재 0세부터 5세까지의 원아 83명이 재원하고 있으며 총 14명의 교직원이 보육에 힘쓰고 있다.

이 자리에는 김정헌 중구청장, 강후공 중구의회 의장, 김광호·윤효화 구의원, 어린이집 학부모, 재원 영유아, 보육관계자 등 약 180명이 참석했다.

이날 김정헌 구청장은 한신하늘숲어린이집의 국공립어린이집 개원을 축하하고 학부모·교직원들과 만나 보육 현안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이야기를 나눴다.

또한 학부모와 아이가 함께하는‘요리 활동’ 수업에 동참하며 보육 현장 상황을 살피고 자연스레 소통·공감하는 자리도 만들었다.

김정헌 구청장은 “중구는 영유아가 안전하고 쾌적한 어린이집에서 자랄 수 있도록 국공립 확충 사업을 지속 추진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학부모, 보육 담당자 등 현장의 소중한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경청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재 중구는 국공립어린이집 확충, 어린이집 그린 리모델링, 공동육아나눔터 운영 등 ‘구민이 행복한 교육·복지 도시’ 실현을 위해 다양한 정책적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실제로 현재 중구 지역 국공립어린이집은 총 38개로 관내 전체 어린이집 104개 중 37%에 달한다.

특히 중구는 인천시 10개 군·구 중 강화군·옹진군을 제외하고 국공립어린이집 확충률이 제일 높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