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제70회 경기도체육대회 축구 첫 금메달 획득
상태바
남양주시, 제70회 경기도체육대회 축구 첫 금메달 획득
  • 이철우 기자
  • 승인 2024.0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언더독 남양주FC, 남양주시민에게 대회 첫 우승 안겨줘

[뉴스피크] 남양주시는 지난 11일 제70회 경기도체육대회 축구 남자 일반부 결승에서 대회 최초 우승을 차지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8일부터 11일까지 경기도 파주시에서 열린 경기도민체전에서 남양주시 대표로 출전한 남양주시민축구단은 대회 마지막 날인 11일 결승전 상대인 화성FC를 1:0으로 물리쳤다.

시는 이번 우승으로 남양주시민들에게 큰 자긍심을 안겨줬고 남양주FC의 창단 첫 메이저대회 우승이라는 일거양득의 성과로 거뒀다.

이번 경기도민체전 축구 경기에서는 도 인구수 상위 14개 지자체가 1부, 나머지 지자체가 2부 두 그룹으로 나눠 경기를 치렀다.

그룹별로 우승자를 가리고 1부2부 통합 우승자는 별도로 가리지 않았다.

남양주FC는 후반 30분까지 K3리그 화성FC와 0대0 일진일퇴의 경기를 펼쳤고 후반 32분 화성FC 중앙 골라인에서 혼전 중 남양주FC 최전방 공격수 이종열이 집중력을 잃지 않고 우측 골대를 향해 시도한 슈팅이 결승골이 되어 남양주시에 대회 첫 우승을 안겼다.

이종열은 K4리그 현재 4골을 기록해 득점 공동 1위를 달리고 있으며 도민체전서는 컨디션 관리를 위해 주로 후반 교체 선수로 출전하는 등 결승전에서도 ‘슈퍼서브’ 역할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

김성일 남양주FC 감독은 “상위리그 팀들과의 경기에서 우승을 차지해 선수단에 위닝 멘탈리티가 심어졌다고 생각한다”며 “선수단의 분위기가 매우 좋은 만큼 이제는 K4리그 경기에 집중해 반등할 것이니 많은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남양주FC의 구단주인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창단 첫해 경기도민체전 우승 결실을 맺은 선수단은 우승의 기쁨을 만끽하시길 바란다”며 “우승을 거두기까지 물심양면으로 후원한 ‘만만억’ 회원 및 후원사 그리고 남양주FC를 아낌없이 응원해주고 있는 시민구단주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대회 동반 출전한 남양주시 여자축구대표도 대회 첫 동메달을 획득해 남양주시가 해당 대회 축구경기에서 종합 2위에 오르는 데 일조했다.

한편 남양주FC는 오는 19일 오후 3시 남양주종합운동장에서 당진시민축구단을 상대로 K4리그 9라운드 경기를 치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