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농업용 유용미생물 활용법 교육 진행
상태바
인천시, 농업용 유용미생물 활용법 교육 진행
  • 박주영 기자
  • 승인 2024.0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8일 농업인 50명 대상 교육…참여자에게 유용미생물, 클로렐라 지급

[뉴스피크] 인천광역시 농업기술센터는 오는 28일 관내 농업인 및 예비농업인 50명을 대상으로 농업용 유용미생물의 활용 방법에 대한 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농업용 유용미생물은 토양 내 유해균의 밀도를 낮추고 유기물의 분해를 촉진해 작물의 생육 촉진을 돕고 병해충을 감소시켜 주며 축사 악취제거 및 가축의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친환경적인 농자재로 알려져 있다.

이번 교육은 화학비료와 농약 사용량을 줄여 토양오염을 예방하고 보다 친환경적인 농업생산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농업용 미생물 활용방법 및 실증사례 중심으로 진행된다.

또한 교육참여자에게 유용미생물 500㎖ 1병, 클로렐라 500㎖ 1병을 무료로 지급할 예정이다.

교육신청은 5월 10일부터 농업기술센터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고령 농업인 등 인터넷 사용이 낯선 시민을 위해 전화나 현장 접수도 진행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천시 농업기술센터 누리집 교육행사 게시판에서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과학영농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희중 인천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농업용 유용미생물 보급사업이 농업인의 고품질 농축산물 생산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