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16기 숨은 마음찾기 가족교실’ 심화 과정 수료식
상태바
구리시, ‘16기 숨은 마음찾기 가족교실’ 심화 과정 수료식
  • 이철우 기자
  • 승인 2023.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계별 가족교실에 이어 자조모임까지 큰 호응으로 치매가족지원 운영

[뉴스피크] 구리시는 지난 14일 구리시 치매안심센터에서 ‘16기 숨은마음찾기 가족교실 심화과정 수료식’을 개최하고 치매환자 가족과 보호자 등 8명이 수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심화과정은 총 4회기로 10월 24일부터 11월 14일까지 매주 화요일에 운영됐으며 치매 환자의 정신행동증상을 이해하고 대응 원칙과 방법을 익혀 문제 상황 해결에 활용할 수 있는 교육으로 진행됐다.

수료식에 참석한 한 수료자는 “치매 가족으로 말하기 쉽지 않아 드러내지 못했던 속내를 말할 수 있고 어디에서도 설명해 주지 않았던 다양한 정보들을 알 수 있는 뜻깊고 마음 따뜻해지는 교육이었다. 치매안심센터에 감사드린다”며 소감을 표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다양한 치매 가족 지원프로그램의 지속적인 운영을 통해 돌봄 부담을 줄여 치매 환자와 가족 모두가 행복해질 수 있는 건강한 구리시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구리시 치매안심센터는 2023년 한 해 동안 치매가족교실을 통해 ‘제13기, 14기, 15기 헤아림 가족교실’에서 30명, ‘제16기 숨은 마음찾기 가족교실’에서 8명 등 총 38명의 수료자를 배출했다.

수료 후에도 지속적으로 심리적 부담 경감과 정보교류 활동을 할 수 있는 자조모임 프로그램을 운영해 치매 환자 보호자 및 가족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