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사회적경제원, 공공기관 ESG 경영 컨설팅 지원
상태바
경기도사회적경제원, 공공기관 ESG 경영 컨설팅 지원
  • 김동수 기자
  • 승인 2023.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기관의 ESG 경영 활성화를 위해 기관 특성에 맞는 사회적경제조직과 협력 모델 발굴
▲ 경기도사회적경제원, 공공기관 ESG 경영 컨설팅 지원
[뉴스피크] 경기도사회적경제원이 경기도 공공기관의 환경·사회·투명 경영 강화를 위해 공공기관 3곳을 선정해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한다.

경제원은 지난 8월말 경기도 공공기관과 31개 시·군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공모를 통해 경기도사회서비스원, 경기평택항만공사, 경기테크노파크 등 공공기관 3개소를 최종 선정했다.

이번 컨설팅을 통해 공공기관의 환경·사회·투명경영 수준을 진단하고 환경·사회·투명 경영 강화를 위한 추진과제를 제시한다.

이 추진과제에는 기관의 특성에 맞는 사회적경제조직과의 협력 모델도 발굴할 예정이다.

공공기관의 사회적경제조직과 협력 예시로는 환경 부문에서 친환경 교통이동수단 활성화, 폐기물 저감 및 재활용 등을 통한 탄소중립 실천을 비롯해 사회 부문에서 장애인 등 사회약자에 대한 돌봄 및 사회안전망 강화 등 우리 사회 전체의 복지 향상을 통한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 강화 등이 있다.

경제원은 공공기관과 협업할 사회적경제조직을 9월~10월 중 모집한다.

공공기관과 다수의 사회적경제조직 매칭이 가능하며 성과공유회를 통해 협력모델에 대한 사례를 발표할 예정이다.

유훈 원장은, “ESG 컨설팅 사업을 통해 참여한 공공기관과 사회적경제조직간 상생 협력모델을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