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청년정책위원회, 어르신 위한 스마트 교육 진행
상태바
남양주시 청년정책위원회, 어르신 위한 스마트 교육 진행
  • 이철우 기자
  • 승인 2023.0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도 이제 키오스크로 주문해요’
▲ 남양주시 청년정책위원회, 어르신 위한 스마트 교육 진행

[뉴스피크] 남양주시 청년정책위원회와 청년 봉사회 와피는 지난 4일 지역 내 경로당을 직접 찾아가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키오스크 사용법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비대면 서비스의 증가로 키오스크를 통해서만 주문이 가능한 식당들이 늘어남에 따라 디지털 환경에 익숙하지 않은 어르신들이 시대적 변화에 적응할 수 있도록 기초부터 알려 주는 스마트 교육으로 마련됐다.

이날 어르신들은 키오스크 사용법에 대한 설명을 자세히 듣고 어르신들이 자주 다니시는 경로당 주변 매장에서 직접 키오스크로 주문해 보며 무인 발급기로 서류를 발급받아 보는 등 키오스크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교육은 키오스크를 통한 주문에 이어 식사까지 함께하는 나눔의 시간으로 진행돼 그 의미를 더했다.

교육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키오스크를 사용해 본 적이 없어서 막연한 두려움을 갖고 있었는데 천천히 해 보니 쉽다 이제는 직접 주문할 수 있을 것 같다”고 교육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냈다.

활동에 함께한 남양주시 청년정책위원회 이승원 위원은 “청년으로서 따뜻한 일을 할 수 있어서 감사했다”고 소감을 밝혔으며 와피 회장을 맡고 있는 서동현 공동위원장은 “앞으로도 우리의 과거인 청소년과 우리의 미래인 노년까지 함께 연결되는 청년 정책을 고민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