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전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삼니웃 이동복지상담소” 운영
상태바
창전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삼니웃 이동복지상담소” 운영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3.0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천시청
[뉴스피크] 창전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문화와 경제의 중심지 역동하는 창전동”‘제 10회 창전동민의 날 체육대회’에 참석해 오신 동민분들께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삼니웃 이동복지상담소”를 운영했다.

이날 창전동 행정복지센터 공무원과 각 분야의 담당자가 체육대회 현장에서 상담을 진행하고 필요한 서비스를 연계했다.

다향한 복지 욕구가 있어도 거동 불편 등으로 서비스 접근이 어려운 주민들이 쉽고 편리하게 상담을 받고 복지 신청을 할 수 있도록 매분기 정기적으로 ‘이동복지 상담소’를 운영한다.

주변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을 찾아 행정복지센터에 알려달라는 안내문과 함께 홍보 물품을 배부했다.

최경자 민간위원장은“창전동 체육대회에 동민분들이 한 자리에 모여 즐겁게 행사를 즐기는 가운데, 한켠에서 내 이웃을 돌아 볼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 준 것 같아 뿌듯한 마음이 생겼다.

작지만 정성이 담긴 홍보물품과 리플릿을 드리며 이웃의 사연을 찾고 듣고 살피는, 희망이 있는 골목이 됐다 한다”고 전했다.

이희종 창전동장은“도움이 시급한 홀몸 어르신, 저소득 구직 청년, 한부모가정, 돌봄이 필요한 질병가구, 실직 중장년가구, 과다채무로 생계가 곤란한 가구 등 어려움을 가진 주민뿐만 아니라 지역주민 누구에게나 다양한 맞춤형 복지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삼니웃 이동복지상담소”는 복지상담과 가정형편에 따른 복지급여 현장 접수, 맞춤형 급여 안내 및 가입, 긴급복지 접수 등을 지원하고 어려운 이웃에 대한 제도도 받는 사업으로 계속해서 상담소 운영을 이어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