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립소년소녀합창단, 정기 연주회 개최
상태바
파주시립소년소녀합창단, 정기 연주회 개최
  • 이철우 기자
  • 승인 2023.0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화를 염원하는 감동의 무대 선사

[뉴스피크] 파주시는 오는 10일 문산행복센터 대공연장에서 파주시립소년소녀합창단 2023년 기획연주회 ‘평화를 노래해요’ 공연을 선보인다.

이번 공연은 파주시를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는 남성·여성·어르신·혼성합창단과 파주시립소년소녀합창단이 연합해 온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시간으로 꾸며진다.

각 합창단은 다양한 장르의 합창곡을 선곡해 자신들만의 다채로운 음악적 색깔과 표현력을 담아내기 위한 무대를 준비했다.

파주시립소년소녀합창단은 ‘꿈을 이루자’, ‘별의 노래’, ‘평화의 세상’, ‘파주의 꿈’을 선보여 맑고 청아한 목소리로 시민들의 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이어 엘피스실버합창단의 ‘남촌’ 외 2곡, 운정여성합창단의 ‘너를 보내고’ 외 2곡, 다온합창단의 ‘그대 아프지말아요’ 외 1곡, 한가람남성합창단의 ‘동백섬’ 외 1곡 등 합창을 통해 평화를 염원하는 감동의 무대가 이어진다.

이번 연주회에서는 파주시립예술단도 협연해 더욱 풍성한 연주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마지막 무대는 대합창으로 편곡한 ‘아름다운 세상’을 파주시립소년소녀합창단의 황은영 지휘자가 이끄는 연합 합창단이 선보인다.

이 무대는 누오베무지케의 연주와 김성화의 타악기 연주가 더해져 연합 합창단의 웅장한 하모니로 대미를 장식한다.

김지숙 문화예술과장은 “합창의 매력은 수십 명의 각기 다른 목소리가 모여 하나의 조화를 이루는 것”이라며 “소년 소녀 합창단부터 어르신 합창단까지 온 세대가 하나 되는 이번 축제에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오셔서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