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립소년소녀합창단, 6월 3일 ‘제45회 정기연주회’ 개최
상태바
김포시립소년소녀합창단, 6월 3일 ‘제45회 정기연주회’ 개최
  • 강영실 기자
  • 승인 2023.0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년·소녀 ‘고전을 만나다’

[뉴스피크] 김포시는 6월 3일 오후 4시 김포아트홀 공연장에서 김포시립소년소녀합창단 제45회 정기연주회 ‘고전을 만나다’를 개최한다.

이번 정기연주회는 ‘Back to Basic’를 주제로 바흐, 헨델, 셰익스피어 및 한국민요 등 다양한 시대의 고전음악을 무대에 올릴 예정으로 관람객들은 세월이 지나도 가치를 잃지 않는 작품들을 통해 합창의 근본적인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공연은 바흐의 교회 칸타타 ‘Wir eilen mit schwachen, doch emsigen Schritten BWV 78: No.2’로 막을 올린 후 바흐를 거쳐, ‘Trio Sonata in F major HWV 389a’ 등 헨델의 음악을 연주한다.

이 밖에 로저 퀼터의 셰익스피어 연가곡 및 한국민요 등을 편곡, 고전에 김포시립소년소녀합창단의 색깔을 입힌 새로운 무대 등을 감상할 수 있다.

두 번째 스테이지는 ‘콜레기움 무지쿰 서울’과의 협연이 관람 포인트다.

이 단체는 바로크 전문 시대악기 연주단체로 2016년에 창단했다.

‘콜레기움 보칼레 서울’ 및 원주, 시흥, 인천시립합창단과의 협연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김포시립소년소녀합창단은 ‘콜레기움 무지쿰 서울’과의 앙상블로 헨델의 음악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김포시립소년소녀합창단 공연은 무료다.

공연 시작 1시간 전인 오후 3시부터 김포 아트홀 2층 매표소에서 티켓 발권 할 수 있다.

김포시립소년소녀합창단은 1999년 창단, 올해로 창단 24주년을 맞이했으며 정기연주회 및 창작뮤지컬 공연과 수시 연주, 타 시와의 교류 연주 등 김포시를 대표하는 합창단으로 지역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다양하고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