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처인구보건소, ‘임산부 태교’ 대면수업 참여자 선착순 모집
상태바
용인특례시 처인구보건소, ‘임산부 태교’ 대면수업 참여자 선착순 모집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3.0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IY 바느질 태교’·‘플라워 태교’2개 과정…6월부터 10월까지, 수요일 격주 운영
▲ 처인구보건소 금쪽 출산태교 교실 홍보 포스터

[용인시=뉴스피크 이민우 기자] 용인특례시 처인구보건소가 임산부 대상 태교 프로그램 운영을 재개한다고 23일 밝혔다.

그동안 코로나19 감염병으로 비대면으로만 운영해왔던 임산부 대상 프로그램 중 태교프로그램 2개 과정을 신설, 대면 프로그램으로 운영하는 것이다.

이번에 개설한 프로그램은 ‘DIY 바느질 태교’와 ‘플라워 태교’ 등 2개 과정으로 오는 6월부터 10월까지 운영하며 8월 혹서기에는 잠시 운영을 중단한다.

DIY 바느질 태교는 매주 첫째, 셋째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11시 30분까지, 플라워 태교는 매주 둘째, 넷째 수요일 오전 10시 30분부터 12시까지 진행된다.

DIY 바느질 태교 과정에선 직접 아기 손 싸개와 모자를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갖고 플라워 태교 과정에선 간단한 꽃꽂이와 꽃바구니 만들기를 배울 수 있다.

한 달 동안 각 수업별 2회의 수업을 듣는 과정으로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프로그램 개설 직전 셋째 주 월요일에 보건소 홈페이지에 접속해 보건교육 신청 코너에서 신청하면 된다. 회차별 12명 선착순 모집한다.

수강 신청이나 자세한 프로그램 문의는 용인시보건소 홈페이지나 처인구보건소 모자보건팀(031-324-4927, 4839)으로 하면 된다.

처인구보건소 관계자는 “임산부의 정서적 안정에 도움을 주고 태아의 성장과 두뇌 발달에 긍정적인 자극을 줄 수 있도록 대면 태교 프로그램을 점점 확대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