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50세 이상 시민 위한 ‘책읽는 50+’ 사업 시작
상태바
화성시, 50세 이상 시민 위한 ‘책읽는 50+’ 사업 시작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3.0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 50+를 위한 책읽기 챌린지와 책꾸러미 선물
화성시립도서관, 책읽는 50+ 맞춤 서가 및 참여 독서 프로그램 운영
▲ 화성시, 50세 이상 시민 위한 ‘책읽는 50+’ 사업 시작 ⓒ 뉴스피크
▲ 화성시, 50세 이상 시민 위한 ‘책읽는 50+’ 사업 시작 ⓒ 뉴스피크

[화성시=뉴스피크 이민우 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50세 이상 시민을 위한 ‘책읽는 50+’ 사업을 시작한다.

화성시는 2021년부터 책읽기 챌린지에 참여한 1,389명의 시민에게 책꾸러미를 배부해왔다.

올해는 ‘50+ 시민들과 나누고 싶은 인생 책 소개하기’ 챌린지에 참여하는 50세 이상 시민에게 책꾸러미를 선물한다.

참여는 주민등론등본과 도서관대출회원증을 지참한 뒤 가까운 시립도서관에서 신청할 수 있다.

50세 이상 화성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세부 운영내용과 일정은 해당 도서관으로 문의하거나 화성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hscitylib.or.kr)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이병희 도서관정책과장은 “화성시민의 맞춤 독서 강화를 위해 시작한 책읽는 50+가 올해 3년 차를 맞이했다 ”며, “인생 전환기를 맞이하는 50+ 시민들이 독서를 통해 공감과 소통의 시간을 갖고 건강한 삶을 살 수 있길 응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시립도서관에서는 ▲남양도서관<문학과 삶이 만날 때>,<웰다잉> ▲봉담도서관<그림책으로 채우는 오늘> ▲진안도서관 <50+힐링 독서회> ▲삼괴도서관<5080 건강독서> ▲송린이음터도서관 <내 삶이 글쓰기로 활짝> ▲다원이음터도서관<나의 자서전 쓰기> 등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