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여성일자리 실무협의체 회의 개최
상태바
오산시, 여성일자리 실무협의체 회의 개최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3.0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일자리 발굴 및 양성평등한 노동환경 조성을 위한 첫걸음
▲ 오산시는 26일 여성일자리 발굴 및 양성 평등한 노동환경 조성을 위해 ‘여성일자리 실무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오산시=뉴스피크 이민우 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26일 여성일자리 발굴 및 양성 평등한 노동환경 조성을 위해 ‘여성일자리 실무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여성일자리 실무협의체는 올 3월 지역 현황에 맞는 여성 일자리 발굴 및 성평등한 노동환경 조성을 목적으로 주무 부서인 가족보육과를 주축으로 일자리정책과 일자리지원팀, 오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 젠더 전문가, 관내 사업체 여성대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등 6개 분야의 담당자 총 9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여성일자리 실무협의체 회의에서는 오산시 지역사회 및 일자리 관련 현황 공유 ▲여성취업 지원을 위한 네트워크 구축 논의 ▲경력단절 예방을 위한 노동환경 조성 방안 등에 대하여 함께 논의했다.

정은자 오산시 가족보육과장은 “일자리 관련부서 및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력체계를 통해 오산시 지역 현황에 맞는 여성 일자리 발굴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오산시 여성일자리 여성실무협의체는 연 2회 이상 정기회의를 개최해 여성의 경제·사회 참여 확대를 위한 사업 발굴을 위해 다각적인 방법을 모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